본문으로 바로가기

 

[ 진해 맛집 추천 & 청도 카페 추천 ]

 

진해 맛집 샐러드 카페 '맘마미아17'

& 청도 떡카페 '화양연화'

 

안녕하세요! 나도비입니다!

벚꽃이 만개하는 봄이 오고 금방 여름이 올것만 같네요!

얼마전 저는 진해와 청도를 다녀왔는데요,

진해 맛집 '맘마미아17'와

청도 카페 '화양연화'를 소개하려 해요!

 

벚꽃!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곳이 '진해'아닐까 싶어용😉

진해군항제가 유명하죠,

하지만 올해는 코로나로 인해 군항제가 취소되었답니다!

사람이 없는 걸 좋아하는? 저희는 이때다? 싶었지요😅

 

tmi

또끼님은 사진 찍는게 취미인데요,

10년전?쯤 진해 벚꽃을 찍으러 갔는데 그렇게 이뻤다네요😅

그래서 새벽 일찍 같이 다녀오자 해서 후다닥 다녀왔습니당

 

새벽 일찍 일어나서 한시간반을 달려 진해 도착했어요!

경화역과 진해 로망스다리까지 다녀왔는데요!

근처 공영주차장이 생각보다 많아서 주차가 어렵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공영주차장이 협소해서 좀 뺑뺑 돌아야할것 같아요.

 

입구에서 방역하시고 로망스다리에서도 입구부터

방문 체크인 기록을 남기고 사람들 끼리 부딪히지 않도록

일방통행으로 움직이게 해뒀더라구요!

 

아침일찍 움직였더니 확실히 사람도 없고,

동네 운동하시는 주민들이 대부분이더라구용😂

 

 

 

올해는 벚꽃 개화시기도 빨랐고 저희가 다녀온 4월1일에는

이미 벚꽃도 많이 졌더라구요!

제 눈에는 차라리 경화역 벚꽃길이 더 이뻤어요ㅠ

로망스다리는 바람에 벚꽃이 많이 떨어져서 풍성한 벚꽃은 못봤네용😭

무튼 후다닥 사진찍고 11시에 맞춰 점심을 먹으러

'맘마미아17'로 갔습니다!

 

미리 진해역 근처 맛집을 찾아둬서 허둥지둥하지 않고

금방 찾아 갔답니다!

매장 앞 길가에 주차라인에 맞춰 주차가능하십니다.

근처 공영주차장도 있으니 주차하고 걸어오셔도 될듯!

길가에 주차하고 11시 오픈시간에 맞춰 들어가니 저희보다

먼저 오신 한팀이 더 계시더라구용..히히 저희만큼 빠른 분들😁

 

0123

작은 매장은 테이블이 다섯개 정도 됩니당.

브런치 & 카페 매장이어서 커피도 판매하시구용

시간이 브런치 먹기 너무 좋은 시간 아니냐며

또끼님이랑 자리에 앉았어용! 하얗고 깨끗한 테이블 굿👍

 

012

깨끗한 매장이 좋은데 앞에 가로수가 벚꽃나무라

바람이 불때마다 벚꽃잎이 매장안으로 우르르르 들어오더라구용

사장님이 금방 문을 닫긴했습니당ㅎㅎㅎ

큰 창 앞에 바로 벚꽃나무가 있어서 식사하며 벚꽃구경할 맛은 나겠어용!!

무튼, 저희는

"차돌박이 파스타 샐러드 + 핫치킨파니니 + 그린애플에이드"

주문했습니다. (선불)

 

주방이 오픈되어 있어서 만드는 냄새가 옷에 밸 수 있습니당😂

좀 기다리니 가져다 주신 핫치킨 파니니와 차돌박이 파스타샐러드!

차돌박이 파스타 샐러드에 버섯구이를 추가할껄..하고 뒤늦은 후회..ㅋㅋㅋ

브런치니까! 가볍게? 먹자하고 주문한 것들인데

생각보다 양이 적지는 않았습니당! 샐러드라 되게 적을 줄 알았거등요🤣🤣히히히

아무튼 비주얼이 이미 너무 좋아서 합격아니겠어요!

흰 식탁위에서 더 빛을 발하는 메뉴들어있습니당

음식 사진은 잘 안찍는 또끼님도 이건 찍어야한다고🤣ㅎㅎㅎㅎ

 

차돌박이 파스타 샐러드입니다!

혹시 소스가 더 필요하면 사장님께 말씀 드리면 됩니당

하지만 전혀! 소스가 필요없었어요

샐러드라고 해서 간이 심심할 줄 알았는데

차돌박이랑 기본 소스 간이 잘 되어 있고 파스타면도

간이 배서 싱겁지도 짜지도 않았습니다!

딱 맛있게 즐길 수 있던 파스타샐러드였어요,

버섯구이나 차돌박이를 추가하실 수 있는데

개인적으로 버섯 구이를 추가했으면 더 좋았겠다 싶었네용👍

 

가장 인기있는 파니니 메뉴는 불고기파니니였는데요,

차돌박이 파스타 샐러드를 주문했으니까 느끼할 것 같아서,

좀 매콤해보이는 핫치킨 파니니를 주문했답니당😁👍

저는 계획이 다 있는 싸람???히히힛

손에 짚고 먹으려니 다 튀어나올 것 같고

손소독을 했어도 영 찜찜해서 포크로 먹었어용!

 

포크로 먹어도 다 튀어나오고 난리 나니까 손 깨끗이 닦으시구

손으로 집어 편히 드시는걸 추천..ㅎㅎ....

아무튼 치킨소스가 매콤!했습니다! 기대하지 않았는데 넘 맛있었어요

안에 치즈가 매콤한 치킨소스를 잡아주면서도 매콤한 맛을 살려주는 느낌?

구운양파, 구운토마토 등등이 들어 더 맛있었답니당👍

 

012

또끼님의 브런치는 보통 국밥...정도인데🤦‍♀️

요렇게 상큼한 브런치를 처음 접하고는 굉장히 만족하더라구용ㅎㅎ

파스타라해서 아점으로 느끼하지 않겠냐고 했던 또끼님은

차돌박이 샐러드파스타와 핫치킨 파니니를 굉장히 맛나게 흡입...😂

제가 맛집을 잘 찾아온것 같아서 뿌듯하더군욬ㅋㅋㅋ

 

맛있게 먹다보니 잊고 있었던 그린애플에이드!ㅎㅎㅎㅎㅎㅎㅎㅎ

중간에 사장님이 가져다 주시더라구용

다른 메뉴들이 맛있어서 음료 존재를 까맣게 잊고 있었음...ㅎ히히히ㅣㅎ

사과젤리인가요 저 초록초록한 알갱이들은?

되게 맛있어서 마지막까지 호로록 소리내며 먹은듯...😅

매콤한 핫치킨과 살짝 기름질 수 있는 차돌박이를 싸악 내려주는 기분입니당

 

히히히 알차게 다 먹어버렸구용!

순식간에 먹어버렸습니당...히히히히히히

점심시간이 다가오니 손님들이 하나둘 오시길래

저희는 호다닥 자리에서 일어났어용!!!

 

 

 

다먹어도 12시가 조금 넘었더라구용!

시간이 여유가 남아서 집가는 길에 청도 카페를 들렸습니다!

청도 '화양연화' 카페입니다.

 

0123

대구안에 떡카페는 찾기가 쉽지 않더라구용?

맛있는 떡카페 좀 알려주실분 없을까요...ㅠ후 떡순이는 웁니당😭

아무튼 기와집 형태로 고풍스러운 느낌 뿜뿜오는 '화양연화'카페는

청도읍성 옆쪽에 위치하고 있는데용

카페 건너편 공터에 주차하고 들어갔답니다!

카페전체에 꽃이 가득해서인지 들어가자마자 꽃냄새가

마스크를 뚫고? 들어오더라구용!😁

 

한옥형태를한 카페는 처음이라 넘 기대기대!!

"아이스아메리카노 두잔 + 단호박미니떡케이크 + 뽀또마카롱"

주문하였답니다!

떡케이크가 없나 여쭤봤더니 바로 내주실수 있다하셔서 다행이다 했쭁..히

떡 먹으러 왔눈데 떡케이크 없었으면 넘 슬플뻔😂

 

벨이 울려서 가지러 갔답니다!

트레이가 손잡이가 있는 트레이였으면 좋겠더라구요

주문한 메뉴들 가지고 오는데

트레이 손잡이가 없어서 넘 불편했어요😭

가지고 오는데 좀 불안한감도 없지 않아서 쏟지 않게 조심해야겠떠라구용

 

아메리카노와 단호박설기케이크, 뽀또 마카롱입니당!

블로그를 찾아보고 온 곳 이었는데 생각보다 쪼금 실망..ㅠ

블로그 서치 실패죠....ㅎ😅

플라워떡케이크에 기대가 많았는데 생각보다 어설픈 꽃앙금에 실망ㅠ

떡케이크 특징이 시간이 지나면 말라서 겉이 푸석한건 알지만

렌지에 돌려 나온듯한 푸석한 식감이 쫌 실망이었어요ㅠㅠㅠㅠ

기대가 넘 큰 탓이었을까요ㅠㅠㅠㅠ

 

tmi

저랑 또끼님은 떡케이크 클래스를 듣고

떡케이크 만드는거랑 꽃앙금 만들기를 배웠던 적이 있어서

꽃모양이 쫌 어설픈게 눈에 보였어용...ㅠ 지극히 저희 개인적인

시각차이지만 기대가 컸어서 좀 아쉬웠떤 부분..ㅠㅠㅠㅠ

떡도 단호박맛인지 잘 모르겠더라구용...ㅠ힝..

 

 

 

저희가 너무 일찍 찾아간건 아니겠죠..한시가 넘은 시간이었는데😭

무튼 제 입엔 차라리 뽀또마카롱이 더 맛있었어용!

진짜 뽀또 맛이랑 똑같더라구용! 아메리카노랑 먹으니 찰떡

역시 마카롱은 뭔들! 떡케이크에 슬펐던 맘이 좀 가라앉음..히

하지만 야무지게 다 먹고!!!! 호다닥 일어났답니당!!

바로 앞 청도읍성도 구경할겸 말이죠!

 

청도도 참 볼게 없는 곳....😅

간만에 온 청도는 조용하다는 점 하나 맘에 들었습니당...히히

산책길을 열심히 조성중이더라구용

조용하게 크게 둘러보기 좋을 것 같습니당!

카페는 한번쯤 예쁜 분위기에 들려보시는것도 괜찮을것 같아용!

 

아침부터 바쁘게 움직이고 집으로 돌아와서 뻗어버렸답니당..히히

시국이 시국인 만큼 조심스레 움직이는게 더 힘드네용😭

모두 건강 주의하시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용!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