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 제주도 2박3일 여행기록 ]

제주도 '빡빡하게' 여행하기 1일차-1의 기록!😁

안녕하세요! 나도비입니다!

얼마전 날씨도 너무 좋고 간만에 얻은 휴가로 짧게

2박 3일 제주도 휴가를 다녀왔습니당!

« 제주 1일차 여행 - 1 »

대구공항 근처 주차 - 탑승수속 - 제주 몸국(금능낙원)

- 협재해수욕장 - 새별오름 - 오설록티뮤지엄(카페)

또끼님과 유명 관광지 위주로 빡빡하게 2박3일 채워서

제주 한바퀴를 크게 돌고 왔네용!😁

저는 시간단위로 계획을 세우는 편이라 빡빡하게 여행하고왔습니당!히히

하지만 넘나 좋은 날씨와 여행스타일 잘 맞는 또끼님 덕에

무탈하게 여행을 마치고 기록을 남겨봅니다!

공항 근처 주차, 관광지, 맛집 정보 알려드리겠습니당!!!😁

팔로미!!!!👇👇👇👇🚗💗💗

출발하던 새벽 차 안!!

새벽 비행기라 일찍 움직였더니 신천대로는 조용했습니당!

저희는 택시를 타려고 하다가 공항 근처

저렴한 유료주차장이 있다고 해서 자차로 이동했답니다!😁

캄캄한 새벽에도 공항가는 차량들이 꽤나 많더라구용!

수하물도 부쳐야하고 해서 좀 빨리 서둘렀습니당

도끼님과 저는 시간에 쫓기는걸 싫어하거등요😅

무조건 시간에 여유를 둬야한다 주의...히히...

시간에 강박증있는 두사람...천생연분이넨...tmi..히히

무튼 저희는 공항근처 "나이스공항주차장"이란 곳에

미리 예약해뒀답니다!

공항에서 차로 5분? 정도 밖에 안걸려서 더 좋음!!

<나이스공항주차장 가는길 >

공항 주차장보다 가격이 훨씬 저렴했기 때문인데요!!

심지어 예약시 하루 6천원이란 사실!

3일간 저희는 만팔천원으로 편안하게 주차가능한거죠!

솔직히 택시 왕복비도 비슷하니까 자차를 이용하신다면

차라리 주차장을 이용하는게 훨씬 편했죠 저희는!ㅠ💗👍

예약을 했으므로 바로 주차장으로 들어올 수 있었습니다!

안쪽에 주차를 하고 주차장을 둘러보았습니다!

주차장이 굉장히 넓어서 여유롭게 주차했구요👍

캐리어와 차키, 작은 짐들을 챙기고 차 문단속도 열심히한 후!

중간에 보이는 고객쉼터로 갔습니다!

저희가 주차하러 들어올 때 셔틀버스가 나가던데요,

쉼터에 아무도 안계시더라구용

저희 앞 고객분들 먼저 공항에 데려다 드렸나보네욤!

나이스공항주차장의 좋은 점 중 하나는!

무료셔틀을 운행한다는 사실!!!

운행시간이 따로 없어요! 넘 가깝다보니 수시로 셔틀을 운행하십니다!

손님이 한팀이든 두팀이든 그냥 수시로 움직이신다하네요!

012

조금 기다리니 바로 셔틀차가 왔습니다!

예약자 확인 후 짐을 바로 싣고, 넓고 쾌적한 셔틀 탑승!

하자마자 5분만에 공항도착해버리기!! 히히

여행하고 돌아와서 짐을 찾은뒤 바로 전화주면

3번 게이트앞으로 셔틀차가 대기한다고해요!

역시 전화만 드리면 수시로 운행하니까 오래 기다릴 필요 없겠쥬🤩👍

이른 새벽이었지만 꽤 북적였던걸로 기억합니당!

하지만 평소보다 여유로운 공항분위기에 편안한 마음!

몇개월만에 제주도지만 늘 공항에서 느끼는 기분은 묘해요... 저만그런가용..히히

저희는 모바일탑승권을 발권받았으므로 별다른 체크인은 필요없었구요,

수하물을 부치려고 바로 수속데스크로 갔습니다!

저희가 이용한 곳은 '제주항공'이었습니다😄

모바일탑승권과 신분증을 제시하고 수하물을 부쳤습니다!

TMI

저는 비행 예약시 늘 좌석까지 미리 예약을 하는데요(보통 5, 6열 쯤)

직원분이 새벽이라 비행기 좌석에 여유가 있다고 좌석을 옮겨 주셨습니다..히히!!

5열에서 비상구 쪽 16열 넓은자리로 배치됐습니당! 완전이득이죠🤩👏

그래서 티켓도 다시 발권받고 바로 수속하러 2층으로 올라갔습니다!

대구공항은 촬영이 금지되어 있으니 사진은 생략!

1층은 한적한 느낌이었는데 2층 탑승장은 사람이 굉장히 많았습니다!

마스크 꼼꼼하게 쓰고 빠르게 수속완료하였답니당👍

제가 여행 떠난 2박3일은 정말 하늘이 깨끗하고 높았습니다!

비행기가 이륙하고 바라본 바깥은 얼마나 깨끗하고 설레던지요!

진짜 여행가는 기분이 딱! 요때 느껴지지용

그리고 저는 그대로 기절.... 꿀잠자버렸습니당...ㅋㅋ

꿀잠자고 눈뜨니까 착륙하고있더라구요!

대구에서 제주도가 이렇게 가깝습니당...?!😅힛

헬로제주! 수하물 찾고 화장실다녀왔다가!

바로 렌트카를 찾으로 고고!

렌트카 찾으러 5번게이트로 달려갔습니다.

무지개렌트카를 예약해서 8구역 1번에서 셔틀버스 탑승후

렌트카 계약하고 바로 밥먹으러 출발!!!!!!

저희는 아침식사로 몸국을 선택하였습니다!!

40분정도 달려 금능낙원에 도착! 저번 여행에도 들렸던 금능낙원!

몸국을 한번도 먹지 못했다는 또끼님을 위해서 히히💗

다음 협재해수욕장으로 가려고 가까운 몸국 맛집을 찾다보니

다시 들리게 된 '금능낙원'!

찾아가시는 길입니다! 근처 금능해변도있고

이어서 협재해변도 함께 있으니 해안가 따라 쭈욱 구경하시는 것도 좋아요!

012

금능낙원은 바로 건너편에 주차공간이 있어서 가볍게 주차하시면 됩니다!

밥집은 역시 주차장이 있어야 맘이 편하죠!

주차 완료후 금능낙원에 들어가니 막 오픈하신 것 같더라구요!

자리 잡고 앉아서 주문하였습니당!

'몸국과 고기국수'를 주문하고 기다렸습니다!

주문하고 옆 메뉴판을 보니

'두분이 오시면 몸국 + 비빔밀면 + 흑돼지불고기 추천드린다'를 봤습니다.

히..... 여기 몸국이나 밀면 맛집이라고 하더라구용..

난 그것도 모르고 고기국수를 주문했네..ㅎ

그니까 결론은 고기국수는 맛이 없엇다입니당...^^...ㅎ

몸국이 먼저 나왔습니다! 역시 몸국은 예전과 그대로네요!

뜨끈하고 모자반 씹히는 맛도 좋구요! 또끼님도 약간 걸쭉한 느낌의

몸국이 새롭고 특이한데 맛있다고 밥을 말아 잘 먹었답니다!!

여전히 뭔가 부실한 반찬ㅋㅋㅋㅋㅋ 반찬은 드시다 부족하면

셀프바가 있으니 떠 드시면 됩니당!

조금 지나니 고기국수도 나왔는데요!

그냥 보면 넘 먹음직스럽지만 먹고는 실망실망..ㅠ

안에 고기는 맛있었습니다! 국물도 뜨끈하고 맛있었구요!

근데 면이 왜 미지근한거죠..??ㅠ 국물이 뜨끈하면 면도 따뜻해야하는데

면이 너무 미지근해서 맛없었어용.... 국물도 너무 심심했구요ㅠ

제주 고기국수 엄청 좋아하는데 여긴 좀 실망... 그냥 몸국이랑 밀면 드십시옹...

그래도 뭐 다 먹긴했어요! 또끼님이 몸국을 넘넘 맛있게 먹었길래 그걸로 만족!

저는 제주 고기국수 다시는 안먹을거 같네요...히....😅

고기국수 맛집 다시 찾아봐야겠어용.... 여기선 몸국만 먹기로...약속..ㅎ

입구에 꿀잠자고 있던 고양이가 넘 귀여워서 찍었움..

무튼 배는 든든했구요! 근처 '협재해수욕장'으로 바로 이동했답니다!

협재해수욕장은 검은색의 현무암이 가득한 해변과 맑고 깨끗한 바다가

장관인 곳이죠!!! 이날은 전날 비가 와서인지 바람이 추웠답니다...

너무 추운데도 협재해수욕장을 보니 눈앞에 탁트인 절경이

추운것도 잊고 카메라 셔터 누르게 하더군용!👍

진짜 해수욕장 중에 딱 제주스러운 곳 중 하나는

단연 협재해수욕장이 아닐까 싶어요!

너무 추운 와중에 또끼님이 열심히 사진 찍어줌...히 땡큐...

전혀 안추워보이려고 표정연기 열심히...😁

해안가를 좀 걷다가 도저히 추워서 호다닥 차 탔습니다... 와 진짜 추웠어ㅠㅠㅠ

편의점에서 따뜻한 커피 사서 다음 코스로 이동!

다음 코스는 '새별오름'이었답니다!

새별오름은 주차장이 넓어서 주차 걱정 없구요!

푸드트럭도 있어서 오름 오르기 전후로 간식타임 가질 수 있어요!👍

새별오름은 지금 갈대를 다 쳐버려서 민둥산 느낌이더라구용!

오름중에 유명한 새별오름은 꽤나 높은 오름이기도 한데요!

증말 가파른 새별오름을 오르는데 높아질수록 바람도 많이불고

너무 춥고 힘들었는데요?ㅠㅠㅎ 근데 오름을 다 올라오자마자 보이는 절경은

이루 말할 수 없을 만큼 너무너무 이뻤습니다!👍👍

쭈욱 길다랗게 이어진 새별오름길!

제주도에 오름이 이렇게 좋다는걸 너무 늦게 알아서 한스러울뿐!😂

하늘은 파랗고 한쪽은 바다가 한쪽은 다른 오름들이 보이는 절경!

힘들게 올라온 보람이 있습니다! 카메라를 가져온 또끼님!

열심히 사진찍고 있떠라구요! 그사이 저도 사진 몇장 찍어보았습니당

커플분들이 많이 오셨더라구요!

저렇게 넓은 오름 들판?에 다들 띄엄띄엄 앉아서 쉬시는데

저희도 앉아 쉬려고 했으나 자리가 마땅찮았습니다..

하필 치마입고가서 앉기도 힘들었움...오름에 치마 왜입었징..

치마 절대 비추... 편하게 바지 입고 가십시옹...!히히

실컷 사진찍고 다음 코스! '오설록 티뮤지엄'입니다!!

협재해수욕장과 새별오름까지 돌고나니 다리도 아프고!

딱! 카페에 한번 들려야할 타이밍이더라구용! 히히

가는 길에 오설록 티뮤지엄이 있어서 녹차밭에 사진찍을겸

녹차아이스크림 먹으러 들렸습니당! 히히

오설록 티뮤지엄 입구에서 큐알코드체크인 완료후 입장하였습니다!

사람이 너무 많아서 자리가 없더라구요!

코로나로 인해서 거리 유지로 인해 자리도 많이 빠졌구요!

둘러보다가 창가에 자리가 생겨서 착석했습니다!

그리고 바로 '세트A 주문'하였습니당 (녹차오프레도&그린티롤케잌&녹차아이스크림)

제가 오설록티뮤지엄 오면 꼭 주문해 먹는 A 세트!!!

세트는 주문하면 또 바로 옆에서 주문해 내주시기 때문에

오래 기다릴 필요가 없습니다! 주문하자마자 받아서 자리에 앉았어용 이득! ㅎㅎ

일반 달달한 녹차가 아니라 쌉쌀한 녹차맛이 그대로 느껴져서

오설록오면 꼭 녹차를 주문해 먹는답니다!!!

아이스크림과 녹차오프레도의 쌉쌀한 녹차맞과

롤케이크에 부드럽고 달짝한 크림의 조화는!! 진짜 두말하면 입아파용

녹차를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한없이 추천하고픈 메뉴!

녹차라 호불호가 갈릴듯 하지만 저는 완전 만족합니당

쌉쌀한 녹차를 좋아하는 또끼님 역시 아이스크림이 넘 맛있따고

싹싹 긁어 먹더라구용 ㅎㅎㅎㅎ

저도 녹차오프레도 안에 아이스크림 잘 섞어서 호로록호로록!

잘 먹고 다리도 좀 풀려서 바로 녹차밭으로 향했습니다!

오전에는 바람이 불고 춥더니 카페 들어갔다 나오니 날이 풀렸떠라구요!

따뜻한 햇살받으면서 녹차밭으로 가는길에

이르게 핀 벚꽃도 구경하구요💗

녹차밭은 몇번을 와도 이쁘고 깨끗하네요!

사진 찍기 정말 좋은 곳이에요!

여기서 인생샷 많이 건져냈다는 후문...히히히

커플분들이 많이들  사진찍길래 저희도 질세라 많이 찍고왔습니당!

배경이 넘 좋아서 어떻게 찍어도 화보란 사실...!!!

하루종일 날씨가 다 했다는 말을 외치면서 다녔습니다!

좋은 날씨덕에 운전도 힘들지 않았고, 사진도 잘 찍었구요!

제주 1일차 - 1 이었습니다!

제주 1일차 - 2 로 다음 여행지 이어가볼게요!👉🚗💗💗